본문 바로가기
알뜰 살뜰 /건강 Tip

고혈압일때 먹으면 좋은것들

by 이블링 2018. 9. 17.

고혈압은 증세가 거의 없거나 약해서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랜기간 동안 방치하면 뒷머리가 무겁고, 목이 뻣뻣해지며 간간이 머리가 아프거나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른 증상외에도 혈관에 악영향을 줘 동맥경화증, 뇌중증, 협심증, 심근경색, 신장염, 요족등 등 합병증을 이르킨다고 합니다. 고혈압 일때는 혈압을 증상으로 내려주는 사과, 양파 달인 물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외 어떤 좋은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밀

메일은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탁원한데요. 메일에 들어있는 루틴은 혈관의 노화를 방지,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이 혈관으로부터 새는것을 방지합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여 주는 니아신, 체내출혈을 예방해 주는 비타민k, 변비에 좋은 식물섬유등이 다량들어있다고 합니다.


 삶은 완두콩즙

완두콩에는 콜린 이라는 비타민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것이 부족하면 간에 지방이 쌓여 간경변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콜린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이뇨작용을 도와주므로 고혈압, 심장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삶은 완두콩을 즙으로 짜서 하루 2회, 한번에 반잔 정도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데요. 이뇨작용을 원할때는 소금을 조금 넣고 삶거나 수프로 끌여 마십니다.

 목이버섯

혈액을 정화하고 혈압을 내려줍니다. 버섯류중에서 칼슘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목이버섯의 미끌미끌한 성분이 혈액 정화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다른 영양 성분과 상승 작용을 일으켜 고혈압, 동맥경화,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양파달인물

혈압을 내리고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효과가 뛰어난데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의 예방과 치료를 겸해 약용으로 사용할 때는 담홍색으로 건조된 겉껍질을 달여 마십니다. 하루 분량은 겉껍질 5g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기에 3컵의 물을 붓고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달여 찌꺼기는 걷어 내고 3번에 걸쳐 나눠마십니다. 매끼 식사후에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사과

칼륨과 펙틴 성분이 동맥경화를 막아주는데요. 칼륨은 나트륨을 소변과 함께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데, 칼륨이 풍부한 사과를 먹으면 고혈압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 풍부한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줄여 동맥경화를 예방해 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