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살뜰 /건강 Tip

오십견에 좋은 음식 오십견 식이요법

by 이블링 2019. 7. 12.

오십견에 좋은 음식 오십견 식이요법

오십견은 50대에 많이 생긴다고 해서 이름이 오십견으로 불리고 있죠. 하지만 요즘은 30대 젊은층에서도 많이 생긴다고 해요. 컴퓨터, 스마트폰 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가만생각해보니 회사 없무상 컴퓨터를 많이 다뤄서 어깨가 아파 병원에 간적이 있거든요

오십견은 꾸준한 관절 운동으로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으로도 영양분을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십견 에 도움되는 음식 (식이요법) 어떤게 있나 알아볼께요

 

● 오십견에 좋은 음식 (식이요법)

 

① 닭날개

닭날개 정말 의외의 식품인것 같습니다. 닭 날개가 오십견에 좋다고 하는데요. 닭 날개에는 근육 및 힘줄의 상처를 복구해 주는 콜라겐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 족발처럼 콜라겐이 많이 든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겠네요.

 

②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눈 밑이 한번씩 파르르 떨리는거 경험한적 있으실꺼에요. 이것은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 근육의 경련 증상인데요. 마그네슘이 많이든 음식은 근육을 이완시켜줘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이 많이든 음식으로는 토마토, 해조류, 보리등이 있습니다.

 

③ 망간은 근육을 강화시켜주는데 좋은 성분으로 음식으로는 견과류, 비트, 난황, 곡류등이 있습니다.

 

④ 콩에는 항염 작용하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있어 염증을 완화하고 어깨 통증을 개선해주며, 콩, 두부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이있서 도움을 줍니다.

 

 

⑤항염, 항산화작용을 하는 식품으로 시금치, 블루베리, 딸기, 양파, 녹차, 생강차가 있습니다.

 

⑥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멸치, 우유, 유제품 이 있으며, 양배추, 당근, 딸기, 푸른잎 채소에는 칼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⑦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햇볕에 충분히 말려준  무말랭이와 말린 표고버섯은 비타민D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섭취시 많은 도움 됩니다.

 

● 오십견에 피해야할 음식

짠음식은 몸을 붓게 하고, 콜라, 설탕, 밀가루는 칼슘섭취를 방 해하는 성분이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_도움되는 정보, 관련글 보기_

[알뜰 살뜰 /건강 Tip] - 오십견 원인과 증상, 오십견 치료 운동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