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살뜰 /생활 Tip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알아봤어요

by 이블링 2018. 12. 4.

대한민국 국민 성인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게 됩니다. 지방세던 국세든 납세의 의무를 지고 있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세금 납우 여부가 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는데요. 바로, 공사대금수령, 부동산계약, 은행대출등 많은 곳에 세금납부를 증명할 일이 생깁니다. 그럼 업체에서 요구하는데로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를 발급받아야 제출해야 하는데요.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의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나 인터넷 민원24 , 정부24 를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 민원24 (http://www.minwon.go.kr/ ) 에서 신청 방법

 

 

민원24 -> 지방세 납세 증명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 도 발급 가능해요)

 

 

지방세납세증명신청을 작성해 주시면 되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개인 인적 사항이 맞는지 확인하고

증명서 사용 목적을 확인해 준후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정부24 (www.gov.kr ) 를 통해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 방법

 

 

정부24 -> 지방세납세

 

 

신청하기를 해주시면 민원24와 동일하게 작성 후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시 주의 사항

 

 

즘영서 사용 목적에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이 있는데요. 금융권 업무를 보실 경우는 금융기관제출을 선택해야 하는지 확인하셔야 하고요. 부동산 신탁등기용 증명서 의 경우 가까운 읍.면, 동사무소에 가서 직접 발급을 받으셔야 해요. 

민원신청 완료후 발급처가 2곳인 경우는 2장을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간혹 부동산 등기상 필요할때 꼭 신탁등기용으로 발급 받아야 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발급시 꼭 제출 기관에 어떤종류로 발급을 받아야되는지, 수령처만 맞으면 되는지 꼭 확인하신 후 발급 받으시는것이 좋아요. 그래야 이중으로 업무를 봐야 하는 불상사를 면할 수 있겠죠.

오늘은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300x250